콘텐츠로 바로가기 대메뉴로 바로가기


취업스타

Home > 커뮤니티 > 취업스타
게시판 보기
제목 98학번 최0범입니다,
내용

안녕하십니까?

저는 강원대학교 산학협력단 친환경농산물안전성센터 시험분석팀 선임연구원으로 재직하고 있는 98학번 최0범입니다.

 

제가 환경공업과(보건환경과)를 선택하게 된 이유는 당시에는 환경이라는 학문이 사회적으로 큰 이슈가 된 부분도 있지만 환경이라는 학문 속에 자연, 과학, 수학 등 모든 학문을 공부할 수 있는 과학의 총체적인 학문이라는 것에 큰 매력을 가졌습니다. 또한 졸업 후 진로에 대한 긍정적인 측면이 크게 작용한 것도 한 부분입니다.

 

본 교를 졸업하고 강원대학교 환경학과로 편입 및 졸업을 했습니다. 직장을 2년 정도 다니다가 강원대학교 농화학과에 입학하여 석사를 졸업하고 지금은 박사과정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학위 과정을 하면서 관공서 연구소에서 4년을 근무하다가 지금의 강원대학교 친환경농산물안전성센터 시험분석팀에서 근무를 하고 있으며, 한림성심대 보건환경과에서 재학생 강의도 진행하고 있습니다. 사무실에서 주로 하는 업무는 작물재배시험 및 분석화학을 주로 진행하고 있습니다.

 

환경이라는 학문은 아주 포괄적인 학문입니다. 무엇보다도 진로선택의 가장 중요한 과정이 학과의 선택인데 여러분은 어떻습니까? 저는 절대로 본교 본과에 입학하여 졸업한 것에 대하여 후회하지 않습니다. 비록 처음의 시작은 미약하고 초라했으나 지금은 어떻습니까.

여러분들의 선배들과 저의 선배님들 역시 사회구성원으로 최선을 다하고 있으면 지금 모두 각자의 위치에서 최고의 위치에 있습니다. 현재의 자신의 모습에 조급해 하지도 움츠리지 마시고 여러분들도 자신감을 갖는게 제일 중요합니다.

 

누구나 자기의 분야에서 최고가 되기를 원하지만 노력과 자기개발 없이는 어렵고, 설령 이루었다 하여도 오래가지 못하기 마련입니다. 저 역시 지금의 화학분석 분야에서 최고가 되는 것이 저의 앞으로의 포부이며 시간이 주어진다면 자신의 개발에 신경을 쓰고 싶습니다. 그리고 많은 후배들에게 희망적인 말씀을 드리고 싶습니다. 그 기본은 끊임없는 노력이 될 것이라 생각합니다.

 

지금 현시점에서 무엇보다도 학교생활을 충실히 하라는 말씀을 드리고 싶습니다. 학교생활이라는 것은 여러분들도 아시겠지만 첫 번째는 학점관리입니다. 항상 제가 후배들에게 하는 말은 학점관리에 신경을 쓰라는 말을 합니다. 그냥 대충 졸업장만 있으면 된다고 생각들 하시겠지만 사회의 현실을 그렇지 않습니다. 여러분의 성실도의 판단하는 기준은 학점입니다. 두 번째는 학기 중에 자격증 취득을 하라는 말씀을 드리고 싶습니다. 취업을 하거나 편입을 하거나 아니면 공무원 준비를 하는데 중요한 발판이 될 것입니다. 마지막으로 궁극적인 목표를 가지고 학교생활에 최선을 다하시기 바랍니다. 편입이건 아니면 취업이건...

꿈을 그냥 꿈으로 끝내시지 말고 꾸준히 인내하시어 현실로 만드시길 바랍니다. 

파일
이전,다음보기
이전글 99학번 전0현입니다,
다음글 02학번 이0민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