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로 바로가기 대메뉴로 바로가기


학과소개

Home > 학과안내 > 학과소개

산업보건환경 분야는 삶에 대한 국민의 관심과 환경에 대한 질적 향상 수요가 증가하면서 21세기의 전문 인력 양성이 요구되는 융합적 학문분야로 분야 간 연관성 및 서비스 시장이 확대되고 있으며 취업 선호도가 높은 유망 분야로 급성장하고 있다.

현대사회는 다양한 유해인자들과 환경오염물질로 건강장애를 초래할 수 있는 근로환경과 생활환경에 둘러 싸여 있으며, 이러한 물리.화학.생물학적 유해인자들은 국민의 건강을 직.간접적으로 위협하고 있다. 이에 근로환경과 생활환경에 의한 건강관심은 더욱 커지고 있으며 현대사회의 건강한 삶에 대한 욕구가 21세기에 가장 유망한 미래산업으로 급성장 시키고 있다.

본 학과는 3년제 정규 교육과정으로 수요자 중심의 밀착형 교육과정을 통해 다양한 실무능력을 갖춘 전문 인력 양성을 추구하고 있다.

학과 목표는 산학협력 기반의 취업중심 및 실무능력중심 교육, 융합 지식의 전문성교육 등을 통해 국가와 지역사회가 요구하는 산업보건 및 환경 분야 전문 인력을 양성하는데 있다.

본 학과는 미래 산업보건과 환경산업을 이끌 가장 유망분야인 산업보건, 환경측정분석, 환경시설관리 전문교육과정을 개발하여 강화함으로써 급변하는 산업현장에 빠르게 적응할 수 있는 현장실무중심의 산업보건, 환경측정분석, 환경시설관리 전문인력을 양성에 주력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