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로 바로가기 대메뉴로 바로가기


취업스타

Home > 커뮤니티 > 취업스타
게시판 보기
제목 09학번 박0빈입니다.
내용

안녕하십니까?

저는 홍천 생활폐기물 소각시설에 현제 주임으로 근무 하고 있는 보건환경과 09학번 박0빈 이라고 합니다.

 

- 제가 보건환경과를 선택하게 된 이유는 솔직히 진로에 대해 확고한 생각이 없을 때 고등학교 담임선생님과의 상담을 통하여 환경에 관한 여러 이야기를 듣고 관심이 생겨 진학하게 되었습니다.

 

- 지금의 직장을 선택한 이유는 학과 공부를 하면서 환경 분야에 관심이 생기고 새로운 것을 배우며 실제 환경 관련 직종에서 어떠한 일을 하는지 그리고 환경관련 업체에서는 어떠한 기술을 이용하여 운영 되는지 궁금증이 생기던 참에 학과 교수님의 추천으로 현제 직장에 취업 하게 되었습니다.

 

- 보건환경과를 졸업하여 환경관련 쪽으로 진로를 선택하는 사람이 많이 없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저의 과를 졸업하고 몇 안되는 환경 일을 하고 있는 사람으로서 내가 우리나라 및 더 나아가 세계의 환경을 지키는데 조금의 보탬이 되고 있다는 것에 자부심을 느끼고 내가 살아가고 후손들이 살아갈 이 땅을 지키는데 조금이라도 도움이 된다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 앞으로 여러 환경 관련 자격증 취득 및 자기계발을 통하여 환경 관련 직종에서 인정받을 수 있는 사람이 되어 우리의 환경기술 발전을 위해 기술개발 및 해외 기술을 습득하고 싶습니다. 그리고 후배들의 진로를 위해 디딤돌이 되는 그런 사람이 되고 싶습니다.

 

- 학교를 다니면서 친구들과 좋은 추억을 만드는 것도 좋습니다. 하지만 그전에 목표를 가지고 그것을 이루기 위해 실천하는 사람이 되었으면 합니다. 제가 취업하고 느끼는 것은 현제 직장에서 일을 하고 있는 사람들도 자격증 공부 및 자기계발을 하고자 노력하고 또 목표를 이루기 위하여 노력하고 있다는 것입니다. 지금 자격증 취득 및 자기계발을 위해 노력한다면 다른 사람보다 많이는 아니지만 조금은 더 낳아가 있을 수 있다고 봅니다. 반드시 환경 관련 자격증을 취득 하라는 것은 아닙니다. 환경 관련 직종에서도 다른 여러 자격증이 필요 합니다. 그러니 교수님들과 선배들에게 조언을 구하여 자신의 진로를 확고히 할 수 있는 사람이 되었으면 합니다. 지금 당장 힘들고 어려워도 조금씩 노력하다보면 좋은 결과를 만들어 낼 수 있을 것입니다. 꿈을 이루는 그날까지 힘내시기 바랍니다.

 

파일
이전,다음보기
이전글
다음글 99학번 전0현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