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로 바로가기 대메뉴로 바로가기


취업스타

Home > 커뮤니티 > 취업스타
게시판 보기
제목 2021년 2월 졸업생 김O현입니다.
내용

- 본인소개

한림성심대학교 보건환경과 18학번 졸업생 김O현입니다. 졸업 후 현재 뷰로베리타스CPS코리아에서 근무하고 있습니다.

 

- 현재 직장에서의 업무와 입사하게 된 동기

현재 직장에서의 제가 맡은 업무는 대기 오염 물질을 분석하는 업무입니다. 재학 중 실험 및 분석하는 과목들에 유달리 흥미가 붙었었습니다. UV를 이용하여 분석하는 일반 항목 분석이 대다수를 차지하였어서 다른 장비들은 이해하기가 조금 어려웠습니다. 하지만 분석원으로 일을 하게 되면 일반항목 분석을 가장 기초로 하고 있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고 취업을 하고 적응하는 데에 학교에서 배운 것들이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학창시절 어떠했는지

특별할 건 없었습니다. 시험 기간이 되면 공부하였고 시험이 끝나면 놀고 물 흐르듯 학창 시절을 보냈습니다. 하지만 남들에게 휩쓸리지 않았다는 점 하나는 칭찬할 수 있다고 자부합니다. 내 주관을 지키며 주변 사람들을 만났고 필요한 것을 찾았습니다.

 

- 취업을 위해 노력했던 점

환경 기능사 자격증을 취득하였고 대기환경산업기사 필기를 합격하여 현재 실기 준비 중입니다. 학점은 최소 3점 후반 이상에서 머물자 하는 기준을 세워 기준에서 떨어지지 않도록만 노력하였습니다.

 

- 후배들에게 들려주고 싶은 이야기

재학 당시 기를 쓰고 노력하지 않았던 탓에 직장을 다니며 자격증 준비를 하는 것이 버겁습니다. 학교 다닐 때가 시간과 체력이 가장 많습니다. 그러니 재학 중 취득할 수 있는 자격증은 최대한으로 취득하고 학점 관리 열심히 하신다면 취업 시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판단합니다.

 

파일
이전,다음보기
이전글 17학번 황O영입니다.
다음글 18학번 이O연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