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로 바로가기 대메뉴로 바로가기


취업스타

Home > 커뮤니티 > 취업스타
게시판 보기
제목 17학번 황O영입니다.
내용

안녕하세요.

현재 청명기연환경에 근무하고 있는 보건환경과 17학번 황0영입니다.

취업스타라 하기에는 대단한 것은 아니지만 후배님들에게 취업에 있어서 조금이라도 참고가 될까 하고 글을 남깁니다.

 

현재 저의 주 업무는 보고서 작성입니다.

정확한 업무를 말하자면, 각 분야(대기, 수질, 소음)별 관련 법령과 공정시험기준에 대하여 정확하게 숙지를 기본으로 하며 조사한 내용이 알기 쉽도록 비교, 분석하여 평가를 하는 업무이며, 해당 사업을 착공한 후에 그 사업이 주변 환경에 미치는 영향에 대해 조사하는 일입니다.

 

처음에는 기초적인 내용도 정확하게 숙지가 하고 있지 않았기 때문에 전공에 대해 많은 공부를 해야만 했습니다. 회사를 다니면서 공부를 한다는 것이 결코 쉬운 일은 아니었지만 환경에 대한 전문지식을 하나라도 얻기 위해서 꾸준히 공부와 일을 병행했습니다. 이렇게 전공에 대해 공부를 하다 보니 자격증취득도 하였지만, 아직도 전공에 대해서는 부족한 점이 많아 환경에 관한 책 등을 찾아보며 계속해서 공부하고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말씀드리고 싶은 것은 후회 없는 대학생활을 위해 노는 것도 좋지만, 자신의 스펙을 하나라도 더 빛내기 위해 열심히 공부하며 학점을 관리하고 관련 자격증을 취득했으면 한다는 것입니다. 기능사라도 우선 취득하여 취업에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일을 하면서 공부를 한다는 것이 쉬운 일이 아니라는 것을 먼저 경험해 보았기 때문에 이 점을 꼭 알려드리고 싶습니다.

 

파일
이전,다음보기
이전글 15학번 졸업생 엄○욱입니다.
다음글 2021년 2월 졸업생 김O현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