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로 바로가기 대메뉴로 바로가기


취업스타

Home > 커뮤니티 > 취업스타
게시판 보기
제목 (주) Base-up 대표 95학번 이0영 입니다.
내용

안녕하십니까?

저는 서울에서 Base-up 이라는 무역회사의 대표를 맡고 있는 95학번 이0영입니다.

 

95학번인 저는 환경관리과(보건환경과) 입학을 했으며 제1회 입학생입니다.

지금도 마찬가지지만 저때도 환경이 사회적으로 크게 이슈가 되던 때라 생소하지만 미래지 향적이며 대한민국이 선진국으로 가는 것에 대해 중요한 부분을 차지하고 있었을 때라 지원 하게 되었으며 한림성심대학교 환경관리과 제1회 입학생이 되었습니다.

 

지금의 직장은 작은 무역회사를 운영하고 있으며, 한림성심대학교를 졸업 후 한림대학교 환경학과 편입학 및 졸업, 중국 산동대학교 어학연수과정(2), 미국 Rice University ESL course 수료 후 국내 직장생활을 하였으며, 직장생활의 노하우를 바탕으로 무역회사를 운영하게 되었습니다. 지금 하는 업무는 특수유리를 수입하여 국내 기업에 공급하며, 유리 뿐만 아니라 기타 무역 일을 하고 있습니다.

 

환경관련 과를 졸업 후 진로는 여러 가지가 있겠지만, 저는 현재 특수 유리 및 기타 소재를 취급하는 기업을 운영합니다. 학교때 배운 화학을 기반으로 직장 업무를 쉽게 적응하게 되었으며, 유리 및 소재 또한 친환경 소재도 많이 있기 때문에 지금 현재 사업에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그리하여 현재에도 대기업 및 국내 기업에 태양광, 친환경 소재, 특수유리 등 여러 가지 아이템으로 회사를 꾸려 가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친환경 소재 및 제품으로 국내에서 각광받는 기업으로 성장 목표로 잡고 있으며, 하는 일에 후회가 남지 않도록 최선을 다할 생각입니다.

 

학교 생활에 있어서 열심히 공부하라는 것은 당연한 것이니 굳이 말씀을 안드리겠습니다. 제가 생각하는 가장 중요한 것은 많은 일을 접해보는 것입니다. 기회가 되며 공부도 더하고(4년제 대학 편입학 및 석사 박사), 실습(현장 근무)도 해보고. 해외에 나가(배낭여행 및 어학연수 포함) 선진 기술 및 생활도 많이 보고 무엇이든지 많은걸 경험하십시오. 대한민국은 정말 작은 나라입니다. 지금 대학생들이 국내 취업이 어렵다고 하는데 기회는 많고 기회는 옵니다. 반드시 많은걸 경험하고 난 후 진로를 선택하시기 바랍니다. 처음 선택이 가장 중요합니다. 끝으로 저의 인생의 좌우명이 있습니다. 1) 준비된 자만이 기회를 잡는다. 2) 세상은 자기가 아는 만큼 바라본다. 3) 세상엔 공짜가 없다.

항상 사회가 나한테 해주길 바라지 마시고, 세상을 개척하십시오.

젊음은 최고의 선물입니다.

 

 

 

파일
이전,다음보기
이전글 (주)APM 엔지니어링 12학번 임0현 입니다.
다음글 강원도 보건환경 연구원 12학번 유0란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