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로 바로가기 대메뉴로 바로가기


취업스타

Home > 커뮤니티 > 취업스타
게시판 보기
제목 (주)APM 엔지니어링 12학번 임0현 입니다.
내용

(주)고려환경 12학번 임0현

보건환경과 임0현 (2016년 2월 졸업)



Q. 본인 소개와 현재 하고 계시는 업무에 대한 소개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 저는 한림성심대학교 보건환경과 12학번 졸업생 임0현 입니다. 현재 경기도 부천에 위치한 회사에 근무 중입니다.  제가 하고 있는 일은 생소해 보일 수도 있는 직종입니다. 대기 중의 오존농도, 일산화탄소 농도, 미세먼지농도 이러한 것들을 측정 및 분석하는 장비를 수리하는 엔지니어로 일하고 있습니다.


Q. 취업을 위해 개인적으로 노력했던 것들을 알려주세요.

일단 취업을 위해서 준비해야 할 사항이 딱 정해져 있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목표로 한바가 있다면 그 꿈에 대해서 조사를 한 뒤, 필요한 것이 무엇인지 차근차근 준비해야 한다고 생각 합니다. 저같은 경우에는 학교를 다니면서 엑셀및 파워포인트 같은 기초적인 문서작업 자격증을 취득했었습니다. 전공 관련 자격증은 재학중에 1차합격했고, 현재 2차 시험 준비중에 있습니다.

 

 

 

Q. 후배들에게 전하고 싶은 말씀이 있다면?

 요즘 학새생들에게 꿈이 무엇이냐, 혹은 하고 싶은 것이 있냐고 물어보면 자신있게 말할 수 있는 사람이 많지 않을 것 같습니다. 하지만 당장 꿈이 없다고 하더라도 기본적인 공부 (성적을 잘 받아둔다거나)를 하고 기초적인 자격증(문서작업)을 취득해두어야 나중에 본인이 하고 싶은 일이 생겼을 ?, 그일을 할 수 있개 끔 만들어주는 거름이 될 거라고 생각합니다. 저도 학생일 ?는 물 흐르듯이 흘러가는대로 살았었고 취업은 그전 전공을 살려 일하고 싶다는 막연한 생각만 갖고 있었는데 마침 졸업 직전에 좋은기회가 찾아와서 조기취업을 하게 되었습니다. 저는 취업이든 무엇이든 꿈을 위해 준비해야 하는 것에 대한 중요성을 잘 몰랐었습니다, 그래서 놓치게 된 기회도 적지 않았고요. 이미 어린 나이때 부터 준비하는 친구들도 있겠지만 여러분들도 저보다는 더 빨리 자신의 목표를 깨닫고 준비하여 꿈을 이루었으면 좋겠습니다.

  

파일
이전,다음보기
이전글 스크립스코리아항체연구원 13학번 권0람입니다.
다음글 (주) Base-up 대표 95학번 이0영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