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로 바로가기 대메뉴로 바로가기


취업스타

Home > 커뮤니티 > 취업스타
게시판 보기
제목 스크립스코리아항체연구원 13학번 권0람입니다.
내용

 

스크립스코리아항체연구원 13학번 권0람

보건환경과 권0람 (2016년 2월 졸업)



Q. 본인 소개와 현재 하고 계시는 업무에 대한 소개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저는 2016년에 졸업한 보건환경과 13학번 권0람 입니다.

제가 하고 있는 업무에 대해서 간단히 소개하고자 하면, 저는 현재 항체 연구원으로

일 하고 있습니다.

 

 

 

Q. 취업준비를 위해 노력하신하점 .

취업을 위해 개인적으로 노력했던 것들은 대학생활에서 성실하게 하지 못한 자격증 공부를 했었고, 일반적으로 회사에서 선호하는 자격증이 무엇인지 알아보고, 인터넷 강의도 듣고, 인턴으로 들어갈 수 있는 회사들을 알아봐서 이력서 작성도 하고, 계약직(인턴)으로 일했습 니다.


 

 

Q. 근무 중 힘든 점이 있다면?

일단 지금 하고 있는 근무 자체가 보건환경과 랑은 전혀 다른 분야의 실험 쪽이라 생소한 이론 공부도 처음부터 다시 해야 했고, 실험 쪽도 전공이랑은 달라서 처음부터 다시 배워 야 했습니다.

 

Q. 학교생활중 아쉬웠던 점이나 좋았던 활동이 있나요?

학교생활 중에 아쉬웠던 점은 한번 뿐인 대학생활에서 너무 놀기만 하고, 학업에 열중하지 못했다는 점이 가장 크게 아쉽습니다. 아무래도 연구 쪽에서 일하다 보면, 학업에서의 지 식도 중요시 여기는 부분이 많은데, 대학생활 때 열심히 하지 않았기 때문에 아쉽습니다.

좋았던 활동은 학교에서 견학 갈 때랑 MT갔을 때가 가장 좋았던 거 같습니다.

 

 

 

Q. 후배들에게 전하고 싶은말.

 

 

대학생활하면서 노는 것도 중요하지만, 미래를 생각해서, 학교 다니는 중에 학교생활 열심 히 하시고, 학교에서 운영하는 프로그램을 이용해서 자격증 공부 열심히 해서 자격증을 꼭 취득하셨으면 좋겠습니다. 학교에서는 무료로 프로그램을 많이 해서 비용 부담 없이 공부 할 수 있지만, 졸업 후에는 유료로 개인적으로 공부하면 비용 부담도 크고, 취업 준비할 때 학교 다닐 때 자격증 취득을 못한 부분에서 후회하는 순간이 생기기도 합니다.

보건환경과 학생들은 후회하는 순간이 생기지 않게 항상 열심히 최선을 다해주시길 바랍니 다.

 

 

파일
이전,다음보기
이전글 강원도 보건환경 연구원 14학번 배0수 입니다.
다음글 (주)APM 엔지니어링 12학번 임0현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