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로 바로가기 대메뉴로 바로가기


취업스타

Home > 커뮤니티 > 취업스타
게시판 보기
제목 (주)유토엔지니어링 주임 13학번 김0리입니다.
내용

 

(주)유토엔지니어링 13학번 김0리

보건환경과 김0리 (2016년 2월 졸업)



Q. 본인 소개와 현재 하고 계시는 업무에 대한 소개 부탁드립니다.

엔지니어링 회사입니다. 이곳은 화학공학 분야이며 캐드로 도면을 그려서 설계 후 작업장에서 엔지니어 분들이 반응기를 만드는 회사입니다. 현재 많이 보편화 되어있는 반응기가 아닌 새로운 플랜트를 설계하여 진행합니다. 다양한 분야의 업체,학교,연구원에서 회사 작업실로 와서 실험을 하고 그 결과로 보고서를 작성합니다. 예를 들면 초산 공정 반응기, CO2 포집기 등이 있습니다. 이화학기기와 기타기계부품 수입도 하고 연구사업도 진행하고 있습니다 

 

 

Q. 보건환경과를 선택했던 특별한 이유가 있나요?.

처음에는 단지 막연하게 보건쪽 과가 취업도 잘된다고 하고 메리트도 있다는 생각과 공부해보고 싶다는 생각으로 들어왔습니다. 막상 강의 들어보고 공부를 해보니 우선 보건과 환경 두 마리 토끼를 잡을 수 있었고 더 깊이 해보니 보건쪽에 관해서는 많이 알고 있다고 생각했는데 전혀 생각지도 못한 의학용어와 위생학 같은 과목에 흥미를 느껴서 깊이 빠지게 되었고 위생사나 보건교육사도 도전해보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또 환경에 관련되서는 아예 알고있는 것이 없었는데 너무 우리가 사는 세상과 맞닿아 있는 이런 학문을 왜 이제야 알게 ?는지 이곳에 들어오지 못했다면 아마 평생 모르고 지냈을 거라는 생각이 들고 환경과에 대해 많은 애착이 생겼습니다.

 

 

 

Q. 근무 중 힘든 점이 있다면?

보건환경과를 다니면서 익혔던 화학지식들과 계산법들이 여러 서류를 작성함에 있어서 도움이 되었던 것이 좋았던 반면 대학생활을 하면서 모든 과목 강의 시간에 수없이 많은 실험을 한것과 그 실험결과 작성한 레포트, 보고서들을 활용해서 하는 일은 분석직 일인데 그런 일이 아니라는 점이 아쉽습니다.

 

 Q. 근무하며 가장 기억에 남는 일화가 있나요?

국가과제 제출 서류를 작성하는 중에 압력,강도계산 하는 과정도 기입을 해야 했는데 고등학교때도 문과를 졸업했던 터라 만약 보건환경과에서 공부하지 않았다면 다른분께 여쭤보거나 방법을 찾아야 했을텐데 작성하는 과정에서 배웠던 것들과 또 익숙했던 것들이라 자료를 찾는 것에 수월했습니다.

 

 

Q. 마지막으로 열심히 공부하고 있을 보건환경과 학생들에게 해주고싶은 말 있나요 ?

공부하거나 실험, 과제를 할 때 흥미를 느끼고 잘하는 과목이 있다면 그쪽으로 더욱 매진해서 자신만의 커리어를 쌓았으면 좋겠습니다. 환경 분야에는 대기,폐기물,수질,소음진동,생태계 등등 분야가 많이 때문에 공부를하며 광범위하게 경험을 했으면 좋겠습니다. 환경이라는 분야가 앞으로 더욱 유망한 직종이고 정말 중요한 분야이기 때문에 메리트를 가지고 열심히 했으면 좋겠습니다.

 


 

 

 


 

  

파일
이전,다음보기
이전글 (주) 고려환경 사원 13학번 석0용 입니다.
다음글 강원도 보건환경 연구원 14학번 배0수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