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로 바로가기 대메뉴로 바로가기


취업스타

Home > 커뮤니티 > 취업스타
게시판 보기
제목 13학번 이0인입니다.
내용

반갑습니다 후배 여러분

저는 서울 환경업체에 다니고 있는 13학번 이0인 입니다.

이렇게 취업스타에 글을 올리는 것에 대해 부끄럽지만 이 글을 보고 있을 신입생 분들, 이제 마지막 학년이 된 후배님들에게 조금이라도 도움이 됐으면 하는 바람으로 이 글을 올립니다.

대학생활을 하면서 다양한 경험 및 이제 내가 갖게 될 직업에 대한 전문적인 공부를 하고 있을 겁니다. 그런 부분들도 당연히 중요하고 놓치면 안되는 부분이지만 제가 후배님들에게 제일 하고 싶은 말은 자격증에 대한 것입니다. 학기 중 과제와 시험만으로도 바쁘시겠지만 (산업기사)자격증을 조금씩 차츰 준비해 나갔으면 좋겠습니다.

들어가기 전에는 실감하지 못했지만 회사에 들어간 후 자격증이 필요하다는 것을 많이 느꼈습니다. 저는 학기 중 환경기능사를 취득하였지만 가장 필요한 산업기사는 회사를 다니고 있는 초반에 취득을 하였습니다. 막 학기에 준비를 하려다보니 그만큼 어려움과 초초함이 있었습니다. 저는 산업기사 자격증 하나 따는 것도 어려움이 있었는데 지금 사회생활을 하다보면 기사 자격증을 2개씩 가지고 계신 분들이 많습니다. 자격증을 가지고 시작하는 것과 없이 시작하는 것은 확실히 차이가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후배님들은 이제 막 학기가 시작되었으니 지금부터라도 자격증 취득에 좀 더 관심을 가지면 좋겠다라는 말을 꼭 하고 싶었습니다.

마지막으로 회사를 다닐 때 차장님께서 30대에는 20대를 40대가 되어서는 30대 때 해보지 못한 경험들에 대해 후회를 한다고 하셨습니다. 사회생활을 시작하고 보니 이 말이 무척 와닿고 대학생활에서 많은 경험을 못해본 것이 후회가 됩니다. 대학생활 중이신 후배님들에게 이 말이 아직 와닿지 않더라도, 하루하루 자신감을 가지고 하고싶은 일은 해보면서 대학생활 즐겁게 하시기를 바랍니다.

 

파일
이전,다음보기
이전글 07학번 반0호입니다.
다음글 (주) 고려환경 사원 13학번 석0용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