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로 바로가기 대메뉴로 바로가기


공지사항

Home > 커뮤니티 > 공지사항
게시판 보기
제목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한 2020학년도 2학기 학사 일정 및 수업 운영방법 변경 안내
내용

코로나19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의 서울 · 경기 사회적거리두기 단계가 2단계로 격상되었습니다.(2020.08.16 시행) 이에 비상대응계획에 상응하여 2020학년도 2학기 학사일정 및 운영방법이 변경되어 아래와 같이 안내합니다.

 

 

■ 2학기 학사일정

 

기 존

변 경

2020. 8. 31() ~ 12. 17()

2020. 9. 7() ~ 12. 24()

※국가고시 준비학과의 경우 졸업반은 기존대로 2020. 8. 31(월) 개강(학과 별도 안내)

 

■ 수업운영 방법

    1) 학과별 총 개설 교과목의 30% 내외 온라인 수업 시행. 이외 교과목은 대면수업

        ☞ 대면수업 시 사회적거리두기를 고려하여 강의실 및 요일 분산 운영

        ☞ 원거리통학 등을 고려하여 온라인강의는 특정 요일로 집중 배치

    2) 대면수업 시행 시 정부의 코로나19 방역 지침 및 생활 수칙 준수

        ☞ 마스크 착용, 발열체크, 손 소독

        ☞ 강의실 환기, 문진표 제출 및 명부 작성

     3) 중간 및 기말 시험은 대면(출석)시험 원칙

     ※ 향후 코로나19 상황이 심각히 악화될 경우 대면수업 교과목도 온라인 수업으로 전환할 수 있음


■ 결석자에 대한 출결처리 가이드라인

구분

객관적 근거자료

제출시

미제출시

근거

자료

· 선별진료소 검진신청서

·  병원 진료 확인서 또는
  진단서 등

·   사유서 대체 제출 (교수자 판단)

   - 작성내용 : 건강상태 또는 등교 불가 사유

      가. 주변 지인 및 지역주민 확진자 판정으로 자가격리 중인 경우

    나. 코로나19 확진자 동선과 겹치는 경우

    다. 발열 및 호흡기 증상으로 외출이 불가한 경우

    라. 기타 심신미약으로 건강 염려증이 있는 경우

평가

방법

·  과제물로 대체 후 출석처리

사유서 정당성 인정시

사유서 정당성 미 인정시

·   과제물로 대체 후 출석 처리

·   결석 처리

 

 

코로나19 상황에 따라 수업 운영방법은 추가 조정될 수 있으며 변동사항이 있을 경우 구성원 여러분께 신속하게 알려드리겠습니다.

본교는 모든 역량을 다해서 코로나19 감염병 예방 및 확산 방지에 최선을 다하고 있으며, 학생들의 건강과 안전을 최우선으로 하여

2학기 수업을 시행하오니 구성원 여러분의 양해와 적극적인 협조바랍니다.

 

 

2020. 8. 20

 

 

 

한림성심대학교 총장  

 

파일
이전,다음보기
이전글 2020학년도 2학기 재학생 등록금 납부 안내
다음글 춘천시민장학복지재단 2020학년도 하반기 장학생 선발 공고